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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비동기식 전송방식은 단순하고 저렴하나, 각 문자당 스타트비트와 스톱비트를 비롯해 2-3비트의 오버헤드를 요구하므로 전송효율이 매우 떨어지는 것으로 보통 낮은 전 송속도에서 이용

▷ 프레밍 에러란?
각 문자와 문자의 전송사이에는 휴지기간이 존재하여, 휴지 기간 동안에는 스톱비트와 같은비트가 계속 전송된다 수신측이 송신측보다 만일 5%정도 빠르거나 느리면 여덟 번째 비트는 45%(5%×9 비트)빠르거나 느리게 되지만 정보는 정확하게 인식될 수 있따
그러나 만일 한 문자를 이루는 비트블럭의 크기가 8비트보다 크거나 송수신측간의 타이밍 오 차가 5%보다 더 크다면 타이밍 에러가 발생하게 된다
즉, 마지막에 샘플링된 비트는 잘못 인식되며, 비트 카운트도 틀려진다.




5. 비동기식 전송과 동기식 전송
▷ 동기화란?
송신측과 수신측 사이에 정보를 보내는 송신시점과 이를 받은 수신시점을 합의하는 절차

∴ 송수신자간에 데이타를 전달하는 데 있어서 만일 각 비트의 스타트과 끝이 서로 맞추어져 있지 않다면 송신자가 보낸 데이타는 수신자가 정확하게 추출해 낼 수 없게 된다

바로 이러한 동기화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두가지 방법이 있따

⑴ 비동기식 방식
·보통 한 문자단위와 같이 매우 작은 비트블럭의 앞과 뒤에 각각 스타트비트와 스톱비트를 삽입하여 비트블럭의 동기화를 취해주는 방식으로 스타트-스톱전송이라고 불리기도 함.
·5비트에서 8비트까지의 한 문자단위마다 전후에 문자의 스타트과 끝을 알리는 스타트비트와 스톱 비트를 두고, 매문자 단위로 전송하는 방식이다.
만일 비트7이 0이고 비트 8이 1이었다면 비트8은 스타트비트로 잘못 인식되는데, 바로 이…(省略)

5. 비동기식 전송과 동기식 전송
송신측과 수신측 사이에 정보를 보내는 송신시점과 이를 받은 수신시점을 합의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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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비동기식 전송과 동기식 전송 ▷ 동기화란? 송신측과 수신측 사이에 정보를 보내는 송신시점과 이를 받은 수신시점을 합의하는 ... , 아날로그 전송과 모뎀기타레포트 ,




▷ 동기화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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