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과 미술교육 > tpreport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preport6

다중지능과 미술교육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다중지능과 미술교육.hwp





⑧ 자연현상 분석지능: 자연세계의 독특성(特性)을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마음의 눈 속에 있는 형태, 색, 모양, 재질 등을 포함하며 이를 이용하여 예술적 형태로 바꾸어서 보여준다.

4. 시각/공간적 지능과 미술교육

1) 시각/공간지능이란?
시각/공간지능은 시각적 세계를 바르게 인식하고 자신의 시각적 경험으로 재창조시키는 것을 말한다.다중지능과미술교육발표용 , 다중지능과 미술교육예체능레포트 ,


Download : 다중지능과 미술교육.hwp( 37 )


다중지능과 미술교육

다.

2) 시각/공간지능이 미술교육에서 어떻게 중요한가?
미적인 관점에서, 시각/공…(투비컨티뉴드 )


,예체능,레포트




레포트/예체능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 理論(이론)에 대해서 살펴보고, 다중지능理論(이론) 중 시,공간적 지능과 미술교육에 대해서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이 지능이 발달한 아동은 우리 주위의 자연현상과 인간의 삶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상호작용의 특성(特性)을 예리한 observe력으로서 찾아낼 수 있따 주변사물(식물, 동물, 물건들)과 사건들에 무척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동은 이 지능이 잠재적으로 높다고 할 수 있따 식물학자, 동물학자, 물리학자, 인류학자가 이 영역에 속한다.
이 능력은 우리들 주위의 세계를 인식하는 감각을 예리하게 하는데서 스타트한다. 자신의 성격, 감정 상태, 감定義(정의) 變化(변화), 행동의 목적, 의도에 대하여 명료한 평가를 내릴 수 있따 이 지능이 높은 아동은 자아에 대한 애착이 강하며 확신감도 강하기 때문에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일하고자 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따 마음에 대한 지식과 통제력이 높기 때문에 자신의 감정을 잘 조절할 수 있따 철학가, 심리치료사, 종교지도자 등이 이 영역에 속한다. 눈은 색, 모양, 형태, 재질, 깊이, 치수 그리고 관계를 구별한다. 이처럼, 시각적인지는 선행지식과 경험, 감성, 다른 경험들로 인해 얻은 새로운 시각의 형상들이 복합되어져서 나타난다.



설명
다중지능과미술교육발표용


순서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에 대해서 살펴보고, 다중지능이론 중 시,공간적 지능과 미술교육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report 쓰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능력이 발달함에 따라 눈과 손의 조응능력이 발달하며 소근육의 발달, 형태의 재생능력, 다양한 색의 표현을 하게 된다 화가, 조각가, 건축가, 원예가, 제도사,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모두 그들 마음속의 형상을 새로운 目標(목표)를 만들거나 발전시키는데 활용한다.



1. Howard Gardner 그는 누구인가?

2. 다중지능theory 이란?

3. 다중지능의 종류

4. 시각/공간적 지능과 미술교육
1) 시각/공간지능이란?
2) 시각/공간지능이 미술교육에서 어떻게 중요한가?
3) 시각/공간지능을 발달시키기 위한 5가지 성취기준
4) 시각/공간적 지능을 개발하기 위한 전략(戰略) 들

5. 결론 및 시사점

⑦ 개인이해 지능: 자기 자신의 본 모습에 대하여 보다 객관적으로 그리고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tpreport.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tpreport.com All rights reserved.